신동철 교수 | 초심자를 위한 주식 투자 팁
1年前

신동철 교수는 주식 시장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유용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의 주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투자 및 재테크를 배우는 주식 시장의 초보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재테크 온라인 강의와 금융 서적이 가득합니다.

초보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어떤 공부를 해야 투자 심성을 안정시키고 '부추족'이 되지 않고 베이지 않을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투자 전문가인 Kiwoom증권 연구센터 부장 신동철은 주식시장 초보든 베테랑이든 투자심리를 배울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선동제

 

신동철 교수는 1973년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태어났습니다.신동철 교수는 베어링아시아성장펀드, 베어링동방명주펀드, 베어링코리아펀드 등 여러 아시아 (일본 제외) 투자상품 및 위탁투자를 책임진 공동 매니저입니다.신동철 교수는 수하이 림(SooHai Lim) 교수 및 아시아 (중국 제외) 주식투자팀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한국시장 및 기술업종에 대한 연구와 주식 선별 작업을 이끌고 있습니다.신동철 교수는 2000년 부터 이 업계에 참여하였습니다.신동철 교수는 2007년 베어링에 입사하기 전 서울 신영증권에서 주식분석가로 근무하며 국내 주식연구에 전념했습니다.신동철 교수는 연세 대학교 문학사 학위, 워싱턴 대학교 정보시스템관리학 학위를 갖고 있습니다.신동철 교수는 주로 행동 금융, 뮤추얼 펀드 및 헤지 펀드, 디지털 통화, 기후 금융 및 노동자 분야에 연구 흥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 조건과 투자자 심리에 중점을 두고 자본 할당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중점을 둡니다.신동철 교수의 작품은《금융지》, 《금융경제학지》, 《금융연구평론》, 《금융시장지》, 《경제행위 및 조직지》에 발표되었습니다.

주식 시장

또한 교수님은 특허금융분석가(CFA) Level III 와 미국 공인회계사 CPA(USA) 자격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JP모건체이스 등 국내외 금융사에서  연구 경험을 쌓았고 2018년 부터 Kiwoom증권 연구센터 부장으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투자심법 1: 함께 공부할 친구를 찾습니다.

 

투자 전문가 신동철 교수는 안정적인 투자 심성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뜻이맞는 파트너를찾아 함께연구하고 토론하는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외롭지 않은 공부만이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자신이 투자 및 재무 관리에 대해 아직 깊이 알지 못할 경우 고정적으로 주말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주식 수업을 배우고 함께 다시 결정을 내려서 서로 토론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의 견해에서 얻을 수 있다는 다양한 각도입니다.

 

신동철 교수는 "매우 흥미로운 것은 같은 선생님 수업을 듣고 같은 주식의 선형을 지켜보고 있지만 전혀 다른 결정을 내릴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동철 교수는 투자 심리학을 공부하기보다 '자신을이해하고' 자신의 실수로부터 배우고 자신을 알면 백전백승할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투자심법 2: 투자 서적을 많이 읽습니다.

 

투자 전문가 신동철 교수의 조언.

초보 투자자는 책을 많이 읽음으로써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은 평생의 숙제입니다.

이 길은 시작만 하면 영원히 늦지 않다라고 조언하기도 하였습니다.

 

투자심법 3: 판단 사고력을 훈련

 

사실 투자 심리학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은 실제 거래 운영 외에도 책 지식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투자 심리를 안정시킬수도 있습니다.

신동철 교수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제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우선 독립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정보면에서 오도되는 투자 결정을 줄여야 합니다.

 

신동철 교수는 투자자가 심리적 편향성을 갖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직업이든 같은 문제를 반복할수 있고 전문성과는 무관하며 인간성과는 관련이 있다." 따라서 끊임없이 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鄭重聲明:本文版權歸原作者所有,轉載文章僅為傳播信息之目的,不構成任何投資建議,如有侵權行為,請第一時間聯絡我們修改或刪除,多謝。



標題:신동철 교수 | 초심자를 위한 주식 투자 팁

地址:https://www.breakthing.com/post/97787.html